로그인회원가입기사제보구독신청기사쓰기 | 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기사제보
구독신청
광고안내
저작권문의
불편신고
제휴안내
기관,단체보도자료
 
뉴스 > 문화·스포츠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탐방 : 모양스크린골프연습장
최첨단 시스템, 넓고 쾌적한 환경 모양스크린골프연습장
안상현 기자 / 입력 : 2011년 12월 13일(화) 11:09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날씨가 쌀쌀해 운동하기가 꺼려지는 요즘, 따뜻하고 쾌적한 곳에서 골프도 배우고, 동호인들과 함께 게임도 즐길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스크린 골프장이라면 가능하다.
구 성림극장 맞은편 모양스크린 골프연습장, 최신 3D 스크린 시설을 갖춘 쾌적한 연습장(1층)과 언제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존(2층)이 한 건물에 있어, 골프연습을 하다가도 언제든지 동호인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양스크린골프연습장 박 성 만 대표

#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연습장
타석식으로 된 1층 스크린 연습장은 자신이 친 공의 방향과 거리, 그리고 구질 등을 최첨단 스크린 장비를 통해 정확하고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면·측면 카메라를 통한 단계별 분할화면으로 자신의 스윙모션을 전문가의 모습과 비교·분석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자세 등을 교정해나갈 수 있다.

   
   
여기에 중·고 연맹 주니어 우승 경력과 US GTF Pro (미국 골프 지도연맹 티칭 프로) 자격을 가지고 있는 이명호 강사가 항상 상주하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회원들을 지도를 하고 있어, 골프입문자들의 기초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클럽도 준비되어 있어, 장비구입 부담 없이 언제든지 골프를 재미있고, 편안하게 배울 수 있다.

박성만 대표는 “스크린골프는 자신이 친 공의 비거리나 구질, 스윙 등을 최첨단 시설을 통해 비교·분석 해볼 수 있어 타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홀컵 넣기나 구간별 및 장타연습 등 자신이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반복연습을 할 수 있고, 같은 구간을 연습하더라도 게임을 하듯 다양하게 연습할 수 있어 지루함 없이 골프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 실전처럼 즐길 수 있는 3D 스크린골프존
2층은 스크린 골프존이다. 3D 스크린 골프의 장점은 언제라도 자신이 게임을 하고 싶은 골프장에서 직접 필드에 나가 있는 것처럼 사실감 있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국내·외 유명 골프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처럼 실제 골프장의 코스와 주변경관, 나무 하나까지도 3D영상으로 재현하고 있어 직접 필드에 나가 있는 것처럼 사실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상청의 날씨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하면 당일 기후가 게임에 반영되기 때문에 예상되는 날씨 환경에서 미리 연습해 볼 수 있어 필드에 대한 적응력을 한층 높일 수 있다.

박성만 대표는 “3D 스크린 골프는 가상이지만, 국내·외 유명 골프장의 모습을 3D로 실제처럼 재현해놨기 때문에 직접 필드에 나가 경기를 하는 것처럼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기상청의 날씨정보를 게임에 적용시키면, 게임당일 기후조건이 프로그램에 반영되어, 미리 게임당일의 기후조건에 맞춰 연습해볼 수 있어 실제 필드에서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 다양한 게임으로 재미가 솔솔
스크린 골프는 게임 방법도 다양하다. 정규 18홀에서 최소타수로 플레이한 선수가 승리하는 스트로크 게임과 골프장의 파3만 모아서 만들어 놓은 18홀 파3게임, 인도어, 아웃도어, 아이슬랜드 등의 비거리, 방향(슬라이드, 훅)은 물론 60도웨지까지 정확하게 구현하고 있다.

더욱이 전면 카메라를 통해 게임모습을 리플레이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드라이빙레인지 시스템이 갖추고 있어, 자세교정 등 자신의 스윙모션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파3홀을 내장해 숏게임(10, 20, 30, 40m… 등) 어프러치 연습은 물론 벙커샷, 퍼팅 연습까지 원하는 거리를 자유롭게 선택해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훈련모드도 있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채워나갈 수 있다.


# 회원제로 보다 저렴하게
모양스크린골프연습장은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제에 가입할 경우, 스크린골프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현재 이곳엔 30여명의 직장인 골프동호인들이 스크린골프를 즐기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다.

박성만 대표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추운 실외보단 따뜻한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 춥다고 움츠려 있지만 말고, 따뜻하고 쾌적한 모양스크린골프 연습장에서, 동호인 간의 친목을 다져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모양스크린 골프연습장을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안상현 기자  
- Copyrights ⓒ주간해피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창농협, 상임이사 선출과 조합장 사퇴—조합 내 갈등, 어디
“2026 고창군수 선거, 누가 도전에 나서는가”
고창 선동초등학교 결국 역사 속으로
이해충돌방지법의 한계
[인터뷰] 고창군장애인체육회 홍기문 사무국장
고창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오는 3월5일 실시
한국국악협회 고창지부, 새 지부장 임병대 무투표 당선
고창미래교육센터, 160억 규모 교육혁신의 첫걸음 내딛다
정읍·고창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마무리…7개 금고 새 이사
정읍시, 초고압 송전선로 전면 반대 선언…“정읍을 포위하는
최신뉴스
“송전탑 백지화” 전북 8개 시군, 한전 송전선로 전면  
고창중학교, 어버이날 맞아 지역 어르신께 손편지·안마봉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설계 전면 조정…2026년 10월  
정읍시, 10년 농촌공간 대개편 시동  
정읍시, 읍면 평생학습권 보장…‘모두배움터’ 15곳 운영  
정읍시, 생활환경에서 도시전략으로…친환경 정책 전방위 확  
고창군, 가정의 달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1+1+1 통큰  
고창군, 외부 청년농 유입 증가…정착 지원 강화  
심덕섭 고창군수, 농민들과 모내기 동행  
고창교육지원청-웰파크호텔, 교직원 복지 협약 체결  
전북도의회, 송전선로 일방 추진에 제동 걸다  
내장산, 다시 ‘한국관광 100선’ 중심에 서다  
정읍 서남권 추모공원, 운영 방식 전면 조정  
1894명의 발걸음, 정읍이 혁명을 다시 걷다  
고창 복분자주, 호주 향해 수출 항해 나섰다  
편집규약 윤리강령 윤리강령 실천요강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주간해피데이 / 사업자등록번호: 404-81-36465/ 주소: 전북 고창군 고창읍 월곡로 38번지 상원빌딩 3층 / 발행인.편집인: 박성학
mail: hdg0052@naver.com / Tel: 063- 561-0051~2 / Fax : 063-561-556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북 다01244 | 등록연월일: 2008. 5. 24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학